Justin Welsh 논평 프로젝트: 방문자로부터 수익을 내는 4가지 비결
Justine Welsh 논평 프로젝트의 시작
해외 인디해킹 블로그들을 탐색하다가 Justine Welsh의 글을 자주 접했습니다. 솔로프리너 사이에서는 굉장히 영향력 있는 인물인데요. 그의 글을 자주 읽고 소감을 개인적으로 남기다가, 블로그에 출판하기로 결심했습니다.
한국이나 제 개인적 상황에 대입해서 소감과 논평을 남겨두면, 영어 출판물을 다른 분들이 좀 더 쉽게 읽어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서입니다.
원문 출처
출처: https://www.justinwelsh.me/newsletter/4-tips-to-convert-visitors-into-sales
소감문
온라인 판매를 증가시키기 위한 이 아티클은 매우 실용적인 전략을 제공합니다. 랜딩 페이지의 최적화는 고객을 매혹시키고, 구매로 이끌기 위한 핵심 요소로 강조됩니다. 저자가 직접 만든 랜딩 페이지를 통해 평균보다 높은 전환율을 달성한 사례는 매우 인상적입니다. 헤더와 서브헤더의 명확함, 소셜 증거의 인간화, 구매 과정의 용이성, 그리고 설득력 있는 카피라이팅 기술인 '커튼 언어'는 온라인 판매 전략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들임을 보여줍니다. 특히, '커튼 언어' 기술은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구매를 유도하는 데 효과적인 방법으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다음화가 너무 궁금해서 보고 싶어지는 드라마처럼, 유료 결제를 하고 나면 궁금한 내용이 열리는 방식의 카피라이팅 문구 사용이 핵심적인 것 같아요.
Justin Welsh의 다른 글에서 언급된 것처럼 솔로 프리너의 경우에는 확보할 수 있는 고객층이 대기업 사업자보다 적기 때문에, 저렴한 제품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보다 구매 가능성이 있는 audience에게 최대한 매력적으로 접근해서 비싼 가격에 파는 것을 추구해야 합니다.
그래서 솔로 프리너에게는 비밀의 눈이 열리는 듯한 카피라이팅이 필수인 듯 하네요. 처음에 좁은 범위의 타겟 고객에게 제품을 선보이는 소규모 스타트업에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이러한 전략들은 한국의 스타트업 창업자들에게도 매우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은 커튼 언어의 구체적 예시입니다:
- 3가지 특성을 밝혀내어 열광적인 팬들의 관심을 끄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 모든 LinkedIn 프로필의 가장 큰 문제점을 배우고 그것을 극복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 이 방법을 사용하여 관객을 불쾌하게 하지 않으면서 매주 수익을 창출하세요...
- '작가의 막힘'을 영원히 극복할 수 있는 콘텐츠 생성 방법을 새롭게 배워보세요...
TL;DR
방문자 유료 전환율을 높히는 키포인트
- 명확하고 흥미로운 헤더/서브헤더: "랜딩 페이지에 방문한 사람들이 처음 보게 될 것은 히어로 섹션입니다. 이 섹션은 매우 명확해야 합니다."
- 폴드 위의 인간적인 사회적 증거: "제품의 평가를 폴드 위에 놓고, 실제 행복한 학생들의 얼굴 사진을 사용하여 더욱 현실적으로 만듭니다."
- 구매하기 쉽게 만들기: "구매를 준비한 사람이라면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크고, 뚜렷한 버튼을 사용합니다."
- '커튼 언어' 사용하기: "이 언어는 코스 안에 비밀이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그 비밀을 알고 싶다면... 커튼 뒤를 들여다보기만 하면 됩니다."